세계적으로 블랙카본에 대한
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
신차와 노후 차량의 블랙카본 발생량 차이를 줄이기 위해
기술개발하고 있습니다.
기존 기술과의 비교
- 신차에서의 블랙카본 발생량과 노후 차량에서의 블랙카본 발생량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기술
※ 표우측 내용은 가로로 스크롤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
차량구분 |
내용 |
엔진배기 |
입자저감 |
NOx저감 |
신차 |
- 엔진에서 생성된 블랙카본(100%)
- 엔진배기 단계에서 40% 이상 저감 (EGR 시스템 활용)
- 입자저감 단계에서 90% 이상 필터링 됨 (DPF 활용)
- NOX 저감 단계에서 NOX 저감 (SCR활용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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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후차량 |
- 엔진에서 생성된 블랙카본(150%)
* 차량 노후화에 의한 블랙카본 과다 생성 (다양한 원인)
- 엔진배기 단계에서 40% 이상 저감
- 입자저감 단계에서 90% 이상
- NOX 저감 단계에서 NOX 저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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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블랙카본 과다 생성 억제 (150% → 100%)
* 다양한 원인 중 전기노이즈에 의한 ECU 오류를
줄임으로써 블랙카본 저감
→ ECU 전기노이즈 필터 융합기술 적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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