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치방법

“ERD는 ECU와 엑셀레이터 센서(TPS/APS)사이에 설치합니다.
TPS(3선) 전압값 APS(6선) 전압값
설치 - 주전원(3선) 보조전원(3선)
5V 5V 5V
Signal 선 (0.3 ~ 0.7V) S1 (0.3 ~ 0.7V) S2 (0.15 ~ 0.35V)
Ground 선 (0V) G1 (0V) G2 (0 ~ 0.1V)
본네트안
트로틀 바디옆에 위치
주로 신형차량과 트럭의 운전석 아래
액셀레이터 페달 위에 위치한다

① 제품에 동봉된 보조 연결선 중, 별도의 검정색 접지선의 링을 TPS는 배터리 마이너스(–)선에, APS는 핸들아래 차체 볼트에 설치 접지하고, 나머지 3선은 끝 피복을 약 2~3cm씩 벗겨둡니다.

② 차량의 TPS 또는 APS 주전원 배선에, 이알디 제품 보조선을 연결할 위치의 피복을 1cm 간격차이를 두고(합선방지) 1~2mm씩 벗겨 전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③ 자동차 키를 ON상태에 두고, 디지털 테스터기 게이지를 DC레인지에 맞춥니다.

검정색 ‘마이너스(-)봉’을 먼저 설치한(순서①) 검정색 접지선의 캡에 꽃은 후, 테스터기의 붉은색 ’플러스(+)봉‘으로 순서②에서의 피복을 벗겨낸 각각의 배선의 전압을 측정합니다.
제품보조선 TPS / APS 배선별 전압값
붉은색(5V 선) 4.8 ~ 5.2V 선 연결
흰색색(S 선) 0.3 ~ 0.7V 선 연결
초록. 검정선(G 선) 0 ~ 0.1V 선 연결
검정색선 접지선에 연결
제품 보조선과 엑셀레이터 센서 (TPS / APS) 배선을 연결 후 E.R.D 를 장착한다

④ 자동차 키를 OFF 한 뒤, 순서①의 ERD보조선과 5V,S선,G선으로 구분된 3항 차량 배선의 벗겨 낸 부위를 각각 T자 형태로 확실하게 연결하고, 절연 전기 테이프로 완벽하게 감아준 후, 이알디 제품 본체의 배선 캡과 보조선의 캡을 연결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

⑤ 차량의 시동을 켜고 이알디 본체의 녹색램프가 켜지면 정상 설치된 것이며, 테스터기의 봉을 이알디 제품 측면의 (+),(-)포인트에 꽃고, 엑셀레이터를 밟을 때 테스터기의 전압값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면서 변하면 정상 작동하는 것입니다.

⑥ 제품과 연결선, 보조선 등을 케이블타이로 흔들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합니다.

⑦ ECU 초기화를 위해 본넷을 열고 배터리 마이너스(-)단자를 해체하고 5~10분 후 재조립합니다.

⑧ 시동을 걸고 부족한 냉각수를 반드시 보충하고, 엔진오일 및 엔진룸을 점검해줍니다.

⑨ 차량을 5~10분간 시운전을 하며 차량변화를 확인합니다.

(오래된 디젤차량은 약 2주일 정도 운행 과정에서 성능이 개선됨을 느끼게 됩니다.)




※이알디는 차량의 잠재 된 고장 발생 요소를 점검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.

즉, 차량자체에 잠재되어 있던 이상증상이 ERD설치 후 표출될 수 있으므로 필히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으신 후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